3월 학기초 개학을 합니다.
담임 선생님들은 반 아이들과 상담을 하기 위해서 자기소개서를 받습니다.
물론 연락처나 개인 정보를 모으기 위해서 받기도 합니다.
종이로 배부하고 학생들이 작성한 후 다시 취합하여 그 결과를 일일이 다시 엑셀이나 문서로 정리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지금은 AI시대, 4차혁명시대 아닙니까.
디지털로 작성하고 디지털로 바로 정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구글설문으로 자기소개서 내용 작성하기
다음 링크를 눌러 복사를 한 후 자신에게 맞는 내용(필요한 내용)으로 수정합니다.
2. 학생들에게는 QR로 손쉽게 배부하기
학생들에게 구글설문을 배부할 때는 QR코드로 휴대폰으로 바로 촬영하여 작성하게 하거나 단축주소를 만들어 쉽게 접속하도록 하자.
추천하는 방법은 크롬 브라우저의 QR코드 만들기 기능이나 bit.ly 사이트에서 한글로 주소를 줄여서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웹주소 줄이기 : https://bit.ly/ow_1234 )
3. 학생들이 작성한 결과를 Vlookup으로 뽑아 쓰기
학생들이 설문에 응답한 내용은 구글시트로 저장이 됩니다.
그 내용을 함수를 이용해서 한장으로 정리해 보거나 출력하여 보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사본 복사 한 후 응답한 시트의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 사용하셔도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영상으로 제작하여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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