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 19

Cerebras Coder: 초고속 AI 코딩의 새로운 지평

안녕하세요, 독자 여러분! 오늘은 혁신적인 AI 코딩 플랫폼인 'Cerebras Coder'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플랫폼은 코딩과 AI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합니다.Cerebras Coder: 초고속 AI 코딩의 새로운 지평https://cerebrascoder.com/ Generate apps in Turn your ideas into fully functional apps in less than a second – powered by Llama3.3-70b on Cerebras's super-fast wafer chips. Code is 100% open-source, hosted on Val Town.cerebrascoder.comCerebras Coder는 최첨단 AI ..

벌써 120일

연가를 11일 이상 써야한다고 해서 12월에 연가와 지각, 조퇴를 많이 썼다.연가보상비가 없는 10일에 과장님 성과 반영 분 1일까지 더해서 11일을 다 썼다.다행히 연가를 쓰고 나와서 일하는 일은 없었다. 그러고 싶지도 않았고, 지금은 그렇게 급하고 바쁜 일은 없다.(근데 당직휴무일에는 오전에 업무를 좀 하다가 갔다. ㅠ.ㅠ) 9월 1일에 장학사가 되고 120일이 되는 날이다.벌써 100일이 넘었고, 2024년을 하루 남긴 오늘이 120일이 되는 날이라고 한다.그럭저럭 시간이 많이 지났다.물론 6개월도 지나지 않았고, 아직 한 바퀴(1년)도 지내보지 않았지만 장학사는 비수기가 없다.계속 무슨 일이 생긴다.오늘은 갑자기 교육감님이 방송통신고 수업일(현재 일요일)을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라고 해서 업무 보..

Suno AI - AI 음악 창작의 혁신적인 플랫폼

안녕하세요! 오늘은 AI 음악 생성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는 Suno AI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이전에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만 V4버전 업데이트가 되어 다시 소개합니다.^^)Suno AI란?https://suno.com/ SunoSuno is building a future where anyone can make great music.suno.com Suno AI는 텍스트 프롬프트만으로 고품질의 음악을 생성할 수 있는 AI 플랫폼입니다. 특히 최근 출시된 Suno v4는 이전 버전들과 비교해 훨씬 더 뛰어난 음악 생성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2024년 12월 28일 현재 하루에 10곡을 무료로 만들 수 있어요.)Suno v4의 주요 특징일단 한번 들어보세요.https://youtube.com..

우리가 겨울을 지나온 방식(문미순)

우리가 겨울을 지나온 방식정유정), 『보헤미안 랩소디』(정재민), 『저스티스맨』(도선우), 『도서관을 떠나는 책들을 위하여』(오수완), 『우리의 밤이 시작되는 곳』(고요한) 등 매해 걸출한 장편소설을 배출해온 세계문학상, 그 열아홉 번째 수상작인 문미순 작가의 『우리가 겨울을 지나온 방식』이 출간되었다. 185편의 응모작 가운데 심사위원의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된 이 작품은, 간병과 돌봄의 무게를 홀로 감당하는 두 주인공이 벼랑 끝에 내몰린 현실에서도 삶을 포기하지 않고 연대하여 희망의저자문미순출판나무옆의자출판일2023.05.09 🔘 시작 : 2024. 12. 1.🔘 종료 : 2024. .12 1.🔘 별점 : (★★★☆)🔘 밑줄🔘 한 줄 감상평‘나는 참 행복하구나.’를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일요일..

도둑맞은 집중력

도둑맞은 집중력집중력 부족을 개인 탓, 도파민 탓이라고 생각했던 통념에서 깨어나 사회 시스템의 문제를 인식하자는 제안을 던진 책 《도둑맞은 집중력》이 30만 부 기념 특별 한정판 ‘아이스 에디션’으로 돌아왔다. 2023년 독자, 서점, 언론이 뽑은 올해의 책 1위이자 30만 독자가 선택한 책 《도둑맞은 집중력》은 위트 있는 독서 후기로도 화제가 되었다. 책을 구입해 두고 “집중력 도둑맞아서 못 읽었다”는 트윗, “도둑맞은 집중력 읽고 트위터가 얼마나 해로운지 잘 저자요한 하리출판어크로스출판일2023.04.28 🔘 시작 : 2024. 10. 20.🔘 종료 : 2024. .12 25.🔘 별점 : (★★★★)🔘 밑줄몰입은 한 번에 하나만 할 때, 다른 모든 것은 접어두고 한 가지만 하기로 할 때 찾아온..

하마터면 울 뻔

이놈의 돈.나는 왜 이렇게 예산이 어렵나.일상경비 신청을 안 해서 분명히 돈을 다 썼다고 생각했는데 남아 있는 돈이 있더라고.그래서 매번 실적이 낮았고. 다시 보니까 다른 것들은 일상경비 신청을 다 해놨던데몇 몇 항목만 안되어 있었어. 근데 돈을 남기면 안 되니까.당기려고 했지. 지난 금요일에 당길 수 있다고 했고.그래서 예산을 맞춰서 주무관님에게 알아보는데 뭐가 또 이상해.돈이 안 맞는다고 하고 1000원짜리가 더 있고 막.왜 돈이 1000원이 또 덜 당겨져 있는거야?알아보니 추경에서 예산 삭감이 되면서 다시 반납되고 그런 일이 있나봐.예산은 내가 잘 알고 잘 챙겨서 하지 않으면 사실 다른 사람들은 안 챙겨주는거지.신 주무관님이 착해서(?) 한 번 더 신경써서 챙겨주고 알려주고 했던 것 같아.내가 잘못..